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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의 미래!

푸른 청소년을 응원합니다.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다양하고 전문적인 청소년활동과 연수 제공

  • 청소년의 균형성장 지원을 위한 역량기반 청소년활동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연간 100개 이상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창의·융합인재 양성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 청소년이 변화하는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일상생활과 관련된 과제에 참여해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결과물을 공유하는 프로젝트활동의 운영기관을 2021년까지 200개소 이상으로 확대하겠습니다.
  • 청소년 방과 후 활동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기 위하여 방과 후 청소년활동 지원 서비스의 질적 개선을 통하여 매년 1만 명 이상 참여하는 활동·학습·돌봄의 지원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 매년 15개국 이상 국가와 다양한 교류활동을 운영하여 청소년의 글로벌 역량을 높이겠습니다.
  • 다양하고 전문화된 연수과정을 연간 100회 이상 제공하여, 청소년지도자의 역량 개발과 청소년활동 현장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청소년활동 환경 제공

  • 국립청소년수련시설의 정기적인 안전점검을 매월 1회 이상 실시하여 안전한 청소년수련시설을 만들겠습니다.
  •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2년에 1회 이상 종합 안전·위생점검을 실시하고 미흡한 시설은 안전컨설팅을 지원하겠습니다.
  • 청소년활동의 안전한 환경조성을 위하여 매년 1,800명 이상의 청소년지도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신청 창구는 365일 운영하며 접수일 기준 25일 이내로 심사 및 심의 결과를 통보하고 인증된 프로그램은 월 1회 신규목록을 추가하여 국민에게 상시 제공하겠습니다.

정확하고 신속한 청소년활동 정보 제공

  • 우리 진흥원의 청소년활동 정보를 홈페이지(kywa.or.kr)에 공개하여 항상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youth.go.kr)를 통해서 청소년활동과 관련된 종합정보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최신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청소년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홈페이지, SNS, Webzine 등의 채널을 통하여 정기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
  • 공공기관 경영정보공개시스템(alio.go.kr) 공시기준에 따라 정기적으로 정확하게 공시하여, 공공기관의 투명경영에 앞장서겠습니다.

청소년활동의 공공성을 강화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실현

  • 지역사회와 연계 협력을 강화하여 지역별 청소년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겠습니다.
  • 사회배려대상 청소년들을 위하여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연인원 7만 명 이상에게 제공 하겠습니다.
  • 청소년∙국민 제안, 의견수렴 등을 위한 상시 참여‧소통채널을 운영하여 청소년활동 사업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장애인 기업, 중소기업, 사회적 기업 등의 지원확대 및 상생경영을 위하여 연간 총 발주금액 대비 70% 이상 발주하겠습니다.

지속적인 고객서비스 개선 실시

  • 매년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고 청소년활동 품질 및 환경을 개선하겠습니다.
  • 결함이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응대매뉴얼을 준수하고 매년 1회 이상 점검 결과를 공지하겠습니다.
  • 모든 직원의 고객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하여 정기적인 교육을 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 문의는 즉시 답변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단순 질의/건의 등 홈페이지 민원 답변 : 즉시 및 3일 이내
    - 질의/건의/기타 고충 민원 답변 : 5일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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