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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서비스 이행표준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다양하고 전문적인 청소년활동과 연수 제공
청소년의 균형성장 지원을 위한 역량기반 청소년활동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연간 100개 이상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창의·융합인재 양성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청소년이 변화하는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일상생활과 관련된 과제에 참여해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결과물을 공유하는 프로젝트활동의 운영기관을 2021년까지 200개소 이상으로 확대하겠습니다.
청소년 방과 후 활동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기 위하여 방과 후 청소년활동 지원 서비스의 질적 개선을 통하여 매년 1만 명 이상 참여하는 활동·학습·돌봄의 지원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매년 15개국 이상 국가와 다양한 교류활동을 운영하여 청소년의 글로벌 역량을 높이겠습니다.
다양하고 전문화된 연수과정을 연간 100회 이상 제공하여, 청소년지도자의 역량 개발과 청소년활동 현장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청소년활동 환경 제공
국립청소년수련시설의 정기적인 안전점검을 매월 1회 이상 실시하여 안전한 청소년수련시설을 만들겠습니다.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2년에 1회 이상 종합 안전·위생점검을 실시하고 미흡한 시설은 안전컨설팅을 지원하겠습니다.
청소년활동의 안전한 환경조성을 위하여 매년 1,800명 이상의 청소년지도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신청 창구는 365일 운영하며 접수일 기준 25일 이내로 심사 및 심의 결과를 통보하고 인증된 프로그램은 월 1회 신규목록을 추가하여 국민에게 상시 제공하겠습니다.
정확하고 신속한 청소년활동 정보 제공
우리 진흥원의 청소년활동 정보를 홈페이지(kywa.or.kr)에 공개하여 항상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youth.go.kr)를 통해서 청소년활동과 관련된 종합정보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최신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청소년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홈페이지, SNS, Webzine 등의 채널을 통하여 정기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
공공기관 경영정보공개시스템(alio.go.kr) 공시기준에 따라 정기적으로 정확하게 공시하여, 공공기관의 투명경영에 앞장서겠습니다.
청소년활동의 공공성을 강화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실현
지역사회와 연계 협력을 강화하여 지역별 청소년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겠습니다.
사회배려대상 청소년들을 위하여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연인원 7만 명 이상에게 제공 하겠습니다.
청소년∙국민 제안, 의견수렴 등을 위한 상시 참여‧소통채널을 운영하여 청소년활동 사업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장애인 기업, 중소기업, 사회적 기업 등의 지원확대 및 상생경영을 위하여 연간 총 발주금액 대비 70% 이상 발주하겠습니다.
지속적인 고객서비스 개선 실시
매년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고 청소년활동 품질 및 환경을 개선하겠습니다.
결함이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응대매뉴얼을 준수하고 매년 1회 이상 점검 결과를 공지하겠습니다.
모든 직원의 고객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하여 정기적인 교육을 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고객 문의는 즉시 답변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단순 질의/건의 등 홈페이지 민원 답변 : 즉시 및 3일 이내
- 질의/건의/기타 고충 민원 답변 : 5일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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