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대한민국의 미래!

푸른 청소년을 응원합니다.

원장 인사말

HAPPY700! 이곳은 해발고도 700m에 위치한 평화의 땅 평창입니다.
청소년과 청소년 활동가, 그리고 청소년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의 공간인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국내 최초로 설립된 국립청소년 수련원 입니다.
백두대간의 중심이면서 대관령 중턱의 "happy700!" 평창은 한국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을 잇는 역사와 문화, 생명의 활동지 입니다.
특히 2018년에 열린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전세계의 청소년과 청년들이 함께 만나 한반도 평화의 새 희망을 약속한 역사를 우리 모두 기억하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이 살아가는 세상은 생명과 평화의 꿈이 실현되는 세상이어야 합니다.
코로나와 기후위기 등 많은 도전이 우리 앞에 있지만 어렵고 힘든 시기일수록 누구보다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더 크게 가져야 합니다. 코로나에서 청소년을 안전하게 지키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적극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국립청소년수련원이 해야 할 중요한 과제 입니다.

청소년이 만나는 세상은 어떤 세상인가요?
청소년이 마주하고 있는 도전은 어떤 것일까요?
상황에 따라 다르다 해도 이전보다 쉽지 않은 세상인 것은 분명합니다.
그러나 이미 청소년들은 자신들이 살아 갈 세상에서 스스로의 방식으로 도전하기 시작했습니다.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미래의 희망을 이루도록 청소년들을 안전하게 지키고, 다양한 생각과 경험을 마음껏 펼쳐갈수 있도록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의 모든 가족들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새로운 세상을 여는 멋진 주인공,
청소년들과 가족들이 참여, 체험, 학습을 넘나드는 다양한 활동으로 평창에서 만날 날을 기대하겠습니다.

항상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원장 유 성 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