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작은학교 청소년 대상 2019년 작은학교 행복더하기캠프 개최

       청소년활동으로 작은학교 청소년들에게 행복을 더하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는 지리적 환경요인으로 청소년활동의 기회가 다소 부족한 강원도 내 작은학교에 다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19년 작은학교 행복더하기캠프’를 개최하였다.

 

이번 캠프는 11월 18일부터 11월 22일까지 2차수에 걸쳐 2박 3일 일정으로 강원지역 초등 8개교 161명, 중등 4개교 94명이 참가하였다.

 

캠프는 또래 친구들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며 공동체 의식을 배우고 자기 스스로 도전하는 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 운영하였다.

 

주요활동 프로그램은 단체 미션활동으로 또래 친구들과의 협동심을 발휘하여 창의적으로 문제해결을 해나가는 챌린지 활동, 오리엔티어링, 문화예술 감수성을 키워나갈 수 있는 응원댄스, 탭댄스, 모듬북(문화활동)활동과 함께 어울리며 화합할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활동 등이다.

 

캠프에 참여한 묘장초등학교 선생님은 “참가 청소년 대부분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던 알찬 활동이었으며, 전반적인 시간운영과 활동 안내가 정확하게 잘 이루어진 캠프였다”고 하였다.

 

또한 협신초등학교 선생님은 “참가청소년들의 신체, 흥미를 고려한 유익한 활동뿐만 아니라 깨닫고 느낄 수 있는 활동으로 이루어져서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