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 진흥으로 건강한 청소년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7일 개원식 가져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활동을 총괄·지원하기 위해 지난 달 18일에 문을 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김태석 www.kywa.or.kr)이 7일(화) 개원식을 가졌다.
개원식은 백희영 여성가족부장관과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최영희 위원장, 청소년 및 학부모 대표, 청소년계 인사 등 내·외부 인사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6시부터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지도자들의 모둠북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 보고, 기념사, 축사, 비전 선포, 희망메세지 영상 상영,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백희영 여성가족부 장관은 이날 축사를 통해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건강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할 것이며, 특히 창의적체험활동이 청소년활동과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김태석 이사장은 “한국청소년진흥센터와 한국청소년수련원이 통합을 이뤄 새로운 기관이 탄생한 만큼 정책과 현장, 중앙과 지역 간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유관기관과 협력을 강화하여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개원식에 앞서 백희영 여성가족부 장관 등 청소년 분야 대표 10명은 서울 남영동 소재 수빌딩 앞에서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ywa.or.kr)를 참조하거나 대표전화 02-330-28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류연서 (02 330 2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