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청소년캠프 풍성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다양한 체험캠프 실시 -
서울 2010년 12월 16일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김태석 www.kywa.or.kr)은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국립청소년수련원(중앙수련원, 평창수련원, 고흥우주센터)에서 다양한 청소년캠프를 개최한다.
학교성적의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리고 추위도 잊은 채 자연 속에서 잠시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체험캠프는 소질과 적성을 발견하고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충남 천안)에서는 오는 1월에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총 7종의 체험캠프를 실시한다. 1월 4일부터 2박 3일간 로봇 만들기 등의 과학체험활동을 통해 과학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줄 영재미래과학캠프와 우주천체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자아형성에 변화를 줄 천문우주캠프를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마술에 대한 호기심속에서 자기 표현능력을 배우게 될 푸른마술학교와 체성분 측정을 통하여 자신의 몸을 이해하고 평생건강의 기틀을 강화 하게 될 건짱캠프를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그리고 1월 10일부터 3박 4일간 3종의 캠프를 운영한다. 창의적 놀이를 통한 나만의 리더십을 찾아보는 창의적리더십캠프와 동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며 자기표현 능력을 배우는 ON AIR캠프를 초등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자동차공학과와 함께 진행하는 자동차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체험하게 될 Funny Kart과학캠프를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전남 고흥)에서는 우주체험장비와 우주항공과학 전시시설을 갖추고 “미래 우주과학인의 꿈을 현실로”라는 주제로 청소년우주과학캠프를 3차에 걸쳐 진행한다. 우주과학분야의 진로를 꿈꾸고 있는 미래 과학꿈나무를 위한 우주과학진로체험캠프를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1월 4일부터 2박 3일 동안 운영한다. 우주과학의 원리를 체험을 통하여 이해할 수 있는 천문우주과학초급캠프를 초등학교(4~6학년)와 중·고등학교 청소년으로 대상을 나누어 오는 1월 14일부터 각 2박 3일 동안 진행한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강원 평창)에서는 겨울철 대표스포츠인 스키를 체험하여보는 스키캠프가 오는 12월 27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김태석 이사장은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자신감과 협동심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고,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양질의 프로그램 보급에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홈페이지(www.kywa.or.kr)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정보홍보부 류연서(02 330 2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