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가천의과대 업무협약 체결

 

-청소년활동 참여하면 가천의과대 입학 시 활용 가능-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안재헌)과 가천의과학대학교(총장 송석구)은 청소년활동 정책과 교육정책의 상호협력 구축을 위해 9월 30일 오전 11시 가천의과대 가천관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특히 가천의과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입학전형 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청소년자원봉사 등 청소년활동 기록을 활용키로 했다.

 

 ○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주요 4가지 협력사항*을 합의하고, 청소년활동 정책과 교육정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 주요 협약사항은 ①연수·교육·연구 네트워크를 통한 교류협력 및 지원,
    ②청소년지도자와 청소년의 시민성 함양 및 글로벌 인재 육성,
    ③청소년활동 활성화 및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및 지원,
    ④기타 양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제반 업무에 대한 협조 등이다.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안재헌 이사장은 ”의료, 생명, 보건·복지 분야의 특성화 대학교인 가천의과학대와 청소년의 수련·참여·교류·권리증진 활동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진흥원이 업무협약을 맺은 만큼 청소년이 지속적인 청소년활동을 통해 꿈과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활동기반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국가인증 청소년수련활동,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청소년자원봉사, 창의적체험활동 등 청소년활동 참여기록이 대학 입학전형에 활용될 수 있도록 경기대, 덕성여대, 부산외대 등 전국 20개 대학과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 올 하반기 전북대학교, 한국교원대학교와 협약을 맺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