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차 IAVE 아·태 자원봉사대회 ‘청소년포럼’ 개최
10월 28~31일 경남 창원서‘지속가능한 지구촌을 위한 자원봉사’ 주제로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안재헌)은 (재)경상남도청소년종합지원본부(사무처장 하만욱)와 함께 오는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경남 창원에서 제13차 세계자원봉사협의회(IAVE) 아·태지역 자원봉사대회 ‘청소년포럼’을 개최한다.
□ ‘지속 가능한 지구촌을 위한 자원봉사’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성인대회와 청소년포럼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아·태지역 34개 국가가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전 세계가 직면한 기후변화, 빈부격차, 분쟁, 재난재해 등에 있어 공동 대응을 위한 다양한 논의와 활동을 펼칠 전망이다.
□ 특히 3박4일 동안 공동체 활동으로 전개되는 ‘청소년포럼’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지구촌의 화해와 평화를 이룰 수 있는 효과적인 자원봉사의 방향을 모색하며, 직접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 청소년포럼에는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거나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만 16~24살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청소년포럼 참가신청은 오는 9월 30일까지 IAVE 홈페이지 (www.2011iavekorea.org)에서 하면 된다. 참가비는 12만원이며, 모든 참가자에게 수료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