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한국교원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한국교원대학교 수시 입학 또는 입학사정관 전형 시 청소년활동 기록 활용키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안재헌)과 한국교원대학교(총장 권재술)는 청소년활동 정책과 교육정책의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11월 17일 오전 11시30분 한국교원대학교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교원대학교는 대학 수시 입학 또는 입학사정관 전형 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청소년자원봉사 등 진흥원의 주요 청소년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활용키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주요 4가지 협력사항*을 합의하고, 청소년활동 정책과 교육정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주요 협약사항은 ①연수·교육·연구 네트워크를 통한 교류협력 및 지원, ②청소년지도자와 청소년의 시민성 함양 및 글로벌 인재 육성, ③청소년활동 활성화 및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및 지원, ④기타 양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제반 업무에 대한 협조 등이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안재헌 이사장은 협약식에서 “우리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교원대학교 재학생의 시민성 함양을 위해 대학생 연수 및 교육의 정보 제공, 교육봉사활동 연계, 수련원 이용시설 활용 연계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교원대학교의 재학생이 배운 교육과정을 청소년에게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참된 스승, 정의로운 교직원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의 정보 및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들의 다양하고 고른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고자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청소년자원봉사활동, 청소년 체험활동, 전국 청소년지도자들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연수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에서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개발·보급·시범운영하고, 소외계층 청소년사업 등 청소년활동 지원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대학 입학 전형 시 청소년활동 참여기록의 반영이나 활용을 위해 경기대, 덕성여대, 부산외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등 전국 24개 대학과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향후 충청대학과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