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협성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협성대 입학전형 시 청소년활동 기록 활용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안재헌)은 청소년활동 정책과 교육정책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28일 오전 11시 협성대학교 제1회의실에서 협성대학교(총장 장동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협성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 입학전형 시 청소년자원봉사활동,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국제청소년활동 등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의 주요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활용하기로 했다.

 

 ○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주요 4가지 협력사항*에 합의하고, 청소년활동 정책과 교육정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 주요 협력사항

  1. 연수·교육·연구 네트워크를 통한 교류 협력 및 지원

  2. 청소년과 협성대학교 재학생의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한 지원

  3. 청소년활동 및 협성대학교의 발전을 위한 상호 추진 협조

  4. 기타 양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제반 업무에 대한 협조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안재헌 이사장은 ”청소년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입학 전형 시 활용해 주기 바란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청소년과 협성대 재학생들이 꿈을 가지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한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들의 다양하고 고른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고자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청소년자원봉사활동,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청소년교류활동을 총체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 2013년 1월 개원한 청소년지도자연수센터는 전국 청소년지도자들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직무 보수교육, 전문연수 등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 또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에서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개발·보급·시범 운영하고, 소외계층 청소년사업 등 청소년활동을 적극 지원하며, 오는 7월에는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와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가 개원할 예정이다.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대학 입학 전형 시 청소년활동 참여기록의 반영이나 활용을 위해 협성대를 비롯하여 서울여대, 한국교원대 등 41개 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향후 대학 입학과 연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