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청소년 위한 무료캠프 '둥근세상만들기' 참가단체 모집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5개 국립청소년체험시설서 3~10월 캠프 진행
오는 25일부터 3월 11일까지 홈페이지(www.kywa.or.kr) 신청·접수
▲ 아웃도어캠프에 참가한 청소년이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하늘썰매(짚라인)’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공>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김선동)은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활동 참여할 수 있도록 3월부터 10월까지 ‘2015년도 둥근세상만들기캠프’를 개최하고, 오는 25일부터 3월 11일까지참가 희망단체(취약계층 기관․단체 및 학교 등)를 모집한다.
○ ‘둥근세상만들기캠프’는 청소년의 균형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9~24세 저소득가정․이주배경․장애․농산어촌 등의 청소년 및 청소년가족을 대상으로 2000년도부터 매년 개최되는 무료 캠프다.
□ 이번 캠프는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천안, 평창, 고흥, 김제, 영덕 등 전국 5개 국립청소년수련원(체험센터)에서 1박 2일 또는 2박 3일 일정으로 총 38회에 걸쳐 진행된다.
○ 특히 국립청소년수련원(체험센터)별로 특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은 문화․역사,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아웃도어․자연,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는 천문․우주,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는 농생명과학,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는 해양환경 등 특성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 단체 및 학교는 오는 25일부터 3월 11일까지 KYWA 홈페이지(www.kywa.or.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 선정 결과는 3월 20일(금)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김선동 KYWA 이사장은 “KYWA의 균형성장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고, 공공성을 실현하고자 이번 캠프를 마련했으며,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자아정체감을 형성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은 청소년정책 사업을 수행하는 여성가족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 「청소년활동 체험의 기회 마련 및 활성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체험환경의 조성」, 「청소년자원봉사 및 국내외 청소년교류활동의 진흥」, 그리고「청소년 지도자의 양성 및 교육」 등 정책과제를 내실 있게 추진하고 있다.
○ 아울러 전국 거점지역에 국립청소년수련원 2개소 및 우주활동, 농업생명, 해양환경의 특화된 국립청소년체험센터 3개소 등 5개소의 국립청소년활동시설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