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스포츠문화활동 지원 위해 맞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한국스포츠문화재단 업무협약 체결

 

2월 9일 오후 3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서울 서대문구)에서 김선동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왼쪽)과 김영철 한국스포츠문화재단 이사장(오른쪽)이 취약계층 청소년 대상 스포츠문화 체험 지원 등을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2월 9일 오후 3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서울 서대문구)에서 김선동 한국
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왼쪽)과 김영철 한국스포츠문화재단 이사장(오른쪽)이
취약계층 청소년 대상 스포츠문화 체험 지원 등을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공>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김선동)은 청소년들이 스포츠문화활동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2월 9일 오후 3시 KYWA 대회의실(서울 서대문구)에서 한국스포츠문화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주요 협력내용은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스포츠문화활동 지원 ▲청소년들의 스포츠활동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제공 및 활용 ▲기타 양 기관이 주관하는 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이 필요한 분야 등이다.

 

□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스포츠문화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 특히, KYWA의 취약계층 청소년 캠프 개최 시 한국스포츠문화재단의 스포츠 전문강사 지원 등의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김선동 KYWA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한국스포츠문화재단과 협업체계가 구축되기를 기대하며, 이를 통해 청소년활동의 스포츠문화 분야가 한층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은 청소년정책 사업을 수행하는 여성가족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 「청소년활동 체험의 기회 마련 및 활성화」, 「안전하고 신뢰받는 체험환경의 조성」, 「청소년자원봉사 및 국내외 청소년교류활동의 진흥」, 그리고「청소년 지도자의 양성 및 교육」 등 정책과제를 내실 있게 추진하고 있다.

 

 ○ 아울러 전국 거점지역에 국립청소년수련원 2개소 및 우주활동, 농업생명, 해양환경의 특화된 국립청소년체험센터 3개소 등 5개소의 국립청소년활동시설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