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WA, 분당서울대병원 소아환우와 함께 하는 「미리 크리스마스 파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16일 연말 맞아 청소년에 재능기부 사회공헌활동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김선동)이 연말을 맞아 12월 16일 분당서울대학교병원(경기도 성남시) 소강당에서 소아환우들을 대상으로 「미리 크리스마스 파티」를 개최했다.
○ 이날 행사는 소아암, 희귀난치성질환 소아환우와 가족 등 50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시간가량 진행됐다.
○ 분당 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최형수 교수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육정희 사무처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 크리스마스카드 만들기, KYWA 임직원의 재능 나눔으로 진행된 레크리에이션, ‘완치자의 희망메시지’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소아환우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 또 KYWA 임직원은 소아환우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과 행사장 입구에 설치한 포토존을 활용한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등을 통해 소아환우들에게 추억을 만들어 줬다.
○ 한편 이날 행사는 분당 서울대학교병원이 주관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두산인프라코어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 김선동 KYWA 이사장은 “연말을 맞아 민관 협력을 통해 뜻 깊은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게 되어 기쁘고, 특히 직원들의 재능 나눔으로 소아암과 희귀난치성질환을 겪고 있는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즐겁게 웃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은 청소년정책 사업을 수행하는 여성가족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 「청소년활동 체험의 기회 마련 및 활성화」, 「안전하고 신뢰받는 체험환경의 조성」, 「청소년자원봉사 및 국내외 청소년교류활동의 진흥」, 그리고「청소년 지도자의 양성 및 교육」 등 정책과제를 내실 있게 추진하고 있다.
○ 아울러 전국 거점지역에 국립청소년수련원 2개소 및 우주활동, 농업생명, 해양환경의 특화된 국립청소년체험센터 3개소 등 5개소의 국립청소년활동시설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