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에 진행된 레저스포츠캠프 참여자들의 밝은 모습이다. <사진=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제공>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은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연계하여 인구소멸지역, 농산어촌지역 청소년 및 가족을 대상으로 레저스포츠 여가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6월부터 9월까지 운영하는 ?2024년 현장체험 레저스포츠캠프’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이번 캠프는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직무대행 한신희)에서 중학생 및 장애 청소년 가족을 대상으로 5회, 진주스포츠가치센터에서 청소년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2회 등 총 7회 운영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사업비를 지원하여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별도 참가비 없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인공암벽 △하강 레포츠 △활쏘기 활동을 진행하고, 장애청소년 가족을 대상으로 △실내챌린지 △운동회 △야외 레포츠활동을 진행한다. 진주스포츠가치센터에서 운영되는 가족 활동 프로그램은 △챌린지코스활동 △양궁체험 △스마트 스포츠 등으로 구성돼 다양한 레저스포츠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본 사업에 관심있는 기관은 신청서 작성 후 4월 2일(화)부터 담당자(033-330-0821)에게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신청방법은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