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 학생들의 진로를 위한 “꿈 너머 꿈 진로캠프”성료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사)빅드림 공동주관 “꿈 너머 꿈 진로캠프” 성료-
사진설명: 2016 꿈 너머 꿈 진로캠프 운영사진
□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조병부)에서는 (사)빅드림과 공동주관으로 ‘꿈 너머 꿈 진로캠프'를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각 2박 3일간 운영되었다.
□ ‘상상하고 꿈을 디자인하라’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서울, 천안, 평택지역,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 6개 학교에 재학중인 청소년 200여명과 국가품질명장과 한국재능나눔대학 소속 전문교수 20여명이 함께했다.
□ ‘취업준비를 위한 NCS 정보활용법’ ‘리더가 되는 법’ ‘멘토와의 시간’ 등의 멘토(명장)들의 특강과 종합형 야외활동, 종합형 문화활동 등의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잠재능력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멘토들과 함께한 시간들을 통해 진로에 대한 정보를 얻었으며 장래 꿈에 대해 깊이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 ‘꿈 너머 꿈 진로캠프’는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사회성 및 관계형성, 인성교육과 멘토링 지원으로 자기주도적인 꿈과 희망을 키우는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을 위해 (사)빅드림과 3년째 운영 되어온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