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정부3.0 현장포럼 개최
▲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이 9월 1일 충남 천안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린 ‘KYWA 정부3.0 현장포럼’에서 기조 강연을 하고 있다. <출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신은경)은 9월 1일 오전 9시 30분 충남 천안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정부3.0 실행력 강화를 위한 현장포럼을 열고, 정부3.0 성과 확산방안 등을 논의했다.
정부3.0 현장포럼은 올해 정부3.0 추진과제 성과를 점검하고 정부3.0 발전의 장애요인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사업 연계 협력 등을 통한 성과 확산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국민 관점에서의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www.youth.go.kr) 개선과 기관 간 협력을 통한 사업 운영 사례 등을 공유했다.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정부3.0 현장포럼을 통해 모든 임직원이 정부3.0의 가치인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의 가치를 강화하고, KYWA의 미션인 ‘청소년의 현재와 미래의 행복한 삶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정책 사업을 수행하는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 「청소년활동 체험의 기회 마련 및 활성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체험환경의 조성」, 「청소년자원봉사 및 국내외 청소년교류활동의 진흥」, 「청소년 지도자의 양성 및 교육」 등 정책과제를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