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청소년해양센터와 손잡은 포항지방해양수산청, 바다와 친海져요,『떠나요! 바다여행』 캠프 개최
▲ 캠프에 참여했던 상지미래경영고등학교 학생들이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국립청소년해양센터 제공>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이 운영하고 있는 국립청소년해양센터(원장 김동섭, 이하 해양센터)에 따르면 지난 17일 『떠나요! 바다여행』캠프를 열고 1박 2일 동안의 일정을 모두 마쳤다.
□ 본 사업은 해양센터와 포항지방해양수산청이 공동으로 주관·주최하여 진행됐다.
ㅇ 해양 분야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해양생태계 보전을 위한 국가적 교육 확산을 공동 목표로 시너지를 창출했으며, 이를 통해 해양 전문기관으로의 인식을 확산시켰다.
ㅇ 포항청하초등학교, 상지미래경영고등학교 청소년들로 구성된 이번 캠프는 지역과 대상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청소년 균형 성장에 기여하고자 하였다.
□ 국립청소년해양센터는 지역·교급 등 다양한 특성을 반영하여 맞춤형 지원사업의 기반을 다지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ㅇ 이러한 노력에 대해 김동섭 원장은 “검증된 해양 분야 청소년활동 제공으로 신뢰받는 국립시설이 되겠다”라고 말하며, “관련 분야 기관과 연계협력을 지속하며 해양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