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CI (사진=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제공)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 이하 ‘진흥원’)은 7월 21일(월)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과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자연과 산림을 매개로 한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정서적 안정과 자아 성장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소년 건강 성장을 위한 양 기관의 시설 및 프로그램 지원 △청소년 대상 산림 교육 및 체험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취약계층 청소년 대상 사업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협력 등을 주요 과제로 삼고 공동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올해 초 특수학교 저연령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방과후 돌봄 및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한 바 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향후 참여 대상 및 지역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손연기 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이 자연과 교감하며 심리적 안정을 찾고 공동체 의식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진흥원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앞으로도 지역 기반 청소년활동의 저변을 넓히고, 공공기관 간 협력을 통해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