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된 군가족 가족캠프 참여자의 모습이다. <사진=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제공>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에서 운영하는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직무대행 한신희)은 자살유족 가족들의 심리적 회복과 웰빙을 위해 평창의 대자연 속에서 다양한 힐링?체험활동?레크리에이션으로 정신적?신체적 건강을 회복을 돕는 ‘하트클리닉 가족캠프’에 참가할 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7월 5일(금)부터 7일(일)까지 2박3일 숙박형 형태로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이뤄지며 참가기관에서는 별도의 참가비 없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프로그램 내용은 △평창 밤하늘의 별을 관측하고 반딧불이를 찾으며 자연을 관찰하는 활동 △인공암벽 △챌린지 활동 등으로 모험활동과 가족 화합의 캠프파이어 활동이 제공된다.


모집은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을 통해 전국 지자체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자살예방센터에 공문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살 유족은 소속되어 있는 정신건강복지센터 또는 자살예방센터에 문의하면 신청할 수 있다.


본 캠프는 무료 캠프로 참가 대상의 적합성을 확인하기 위해 기관 단위로 캠프를 신청할 수 있다. 자살 유족의 경우 대상 적합성 확인을 위한 증빙 자료가 없기 때문에 기관 차원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후 신청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5.7.(화)~5.24.(금)이며, 선착순 모집이기 때문에 조기 마감되거나, 모집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최소 인원 충족할 때까지 신청 기간이 연장될 수 있다.


문의전화: 박주형 과장(033-330-0856) 또는 최은숙 과장(033-330-0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