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대한민국의 미래!

푸른 청소년을 응원합니다.

원장 인사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수련원은 국가가 건립한 최초의 자연권 대표 국립청소년 수련시설로서 1998년 11월 개원한 이래 현재까지 자연체험 활동의 특성화·전문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청소년기에는 학교교육과 더불어 학교밖 대자연속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경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연체험 활동은 호연지기와 도전정신을 기르고 또래들과의 집단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공동체의식을 함양시킬 수 있으며 나아가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힘을 기르고 지혜롭게 살아갈 수 있는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자연체험 활동을 통하여 청소년기에 지녀야할 바람직한 가치들을 내면화하고 건강한 민주시민으로서 성장, 글로벌 리더쉽을 배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하며, 우리사회가 건강하고 세계속에 경쟁력 있는 국가로 발전할 수 있도록 청소년과 함께하는 가족중심의 특성화된 프로그램도 더욱 발전·활성화 시켜 나가겠습니다.

또한, 민간부문의 자연권청소년수련시설에 대한 청소년지도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연수와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므로서 당초 설립목적에 부합하도록 국립시설로서 선도적 역활을 수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부모님들이 청소년을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안전이 최우선인 수련원을 만들어 나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장 조 병 부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