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치매극복의 날

"치매, 혼자가 아닙니다. 헤아림이 있습니다"


22최종)중앙치매센터 제9회 치매극복의날_A2(420x594mm)포스터.jpg

 

▶ 일시
  - 2016. 9. 21(수) 10:00 ~ 17:00
▶ 장소
  - 코엑스(COEX) E홀 (3층)
▶ 문의
  - 중앙치매센터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


‘치매, 혼자가 아닙니다. 헤아림이 있습니다’
‘제9회 치매극복의 날’, 서울 COEX에서 치매인식개선 범국민 행사 개최
무료 치매상담 및 건강강좌, 치매관련 체험 박람회, 치매 퀴즈쇼, 실버합창대회, 각종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선보일 예정

 

오는 9월 치매극복주간을 맞아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는 치매인식 개선과 치매극복 캠페인 확산을 위해 ‘제9회 치매극복의 날’ 행사를 개최합니다.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치매관련 기관들의 협력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한 이번 행사는 9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진행됩니다.


오전 기념식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을 비롯해 치매 관련 각계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치매유공자 표창, 청소년 치매극복 리더 시상식, 치매 홍보대사 위촉식을 거행할 예정입니다.
 
‘치매, 혼자가 아닙니다. 헤아림이 있습니다’을 주제로 하는 이날 행사는 ▲한울림 무대 ▲헤아림 마당 ▲마음 울림관 ▲어울림 휴카페 로 구성되어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 치매극복 박람회, 치매 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울림 무대’에서는 제9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과 더불어, 아름다운 선율과 하모니로 치매극복의 희망을 노래하는 ‘2016 치매극복 실버합창대회’ 본선대회가 펼쳐집니다.
 
치매박람회가 열리는 ‘헤아림 마당’에서는 치매와 관련한 여러 기관 및 기업이 참여해 치매환자와 가족뿐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치매정보를 제공하며, 참여업체의 치매 관련 체험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울림 휴카페’에서는 치매관련 상담센터가 운영돼 치매에 대한 궁금증 등을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치매 관련 도서를 비치하여 치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전 국민이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이번 ‘제9회 치매극복의 날’ 범국민 행사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