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전경 <사진=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제공>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에서 운영하는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직무대행 한신희)은 평창군청(군수 심재국), 평창교육지원청(교육장 정장호)과 함께하는 ‘2024년 평창군 고교학점제 시행 대비 맞춤형 교육박람회’가 5월 14일(화)에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박람회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하여 평창군 청소년과 학부모에게 변화될 대학입시제도 등 양질의 교육정보와 진로·진학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박람회 기간 동안 ?진학탐색관 ?생활기록부 관리 및 선택과목 탐색관 ?대학입학상담 및 입학사정관 등 26개의 상담소개 부스가 운영됐다. 그리고 4차 산업혁명 시대 AI 융복합 체험관, 챌린지활동, 숲놀이 체험터 등 다채로운 청소년 체험활동 거리도 제공됐다.
EBS 스타강사 이지영 강사, 공부의 신으로 유명한 강성태 강사, 대입 제도 전문강사 윤윤구 강사를 초빙하여 평창군 청소년과 학부모 대상으로 대입제도 큐레이팅, 대입 수능에 도움되는 정보 등 진학 정보 특강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꿈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었다.
한신희 원장직무대행은 “지속적으로 평창군청 및 평창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평창지역의 교육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지역에서 오는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다양한 청소년활동 체험기회 제공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